청춘의 한 컷 / / 2023. 3. 8. 15:29

최애로 다이어리 꾸미기 빈티지하게 또는 예쁘고 귀엽게 하기

반응형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빈티지하게 다이어리 꾸미기
빈티지한 다이어리에 본인이 한 다이어리 꾸미기

 

빈티지한 다이어리 구하기

한국의 요즘 트렌트는 씰스티커로 다이어리를 꾸미는 게 대세지만 그전에 빈티지다이어리 꾸미기가 대세였다. 요즘도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씰스티커 유행이 무테스티커에서 유테스트 커로 유행이 넘어가는 와중에 나는 투명스티커로 꾸며보기로 했다. 일단 최애의 사진을 편집하고 인터넷사이트에 올려서 구매를 한 다음에 배송이 오기를 기다렸다. 그동안 빈티지 다이어리도 구매했다. 일단 다이어리가 빈티지해야 뭐가 됐든 되는 거다. 거금을 들였는데 꽤 만족스러웠다. 외국에서 들여오는 거라 배송까지 시간이 오래 거르였지만 빈티지함에 절정이라서 괜찮은 구매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럼 이제 바로 스티커 배치와 꾸미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다이어리 꾸미는 방법

일단 고전적인 마스킹테이프를 위에 붙여줬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최애의 스티커를 배치해주는데 그전에 메인 스티커가 될 씰스티커를 꺼내준다. 서로 비교해 보면서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위아래로 붙여주고 그 사이에 또 하나의 씰스티컬 를 붙여준다.
그리고 데코 스티커들을 붙여서 꾸며준다. 반짝이 스티커, 비즈스티커, 수박스티커등등 그러면 한 페이지 완성은 됐다. 다음은 오른쪽 옆페이지인데 사진은 위-아래 사선으로 붙여주고 씰스티커 들은 위-아래 일자로 붙여주었다. 그 사이에 '사랑해', '내 인생 여기에 올인' 같은 글자스티커를 최애의 사진 위에 붙여주고 주변에 수박스티커와 비즈스티커로 꾸며줬다. 이번에 사용된 씰스티커 테마가 여름방학이어서 수박스티커를 활용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날짜스티커를 붙여준 후 일기를 써주면 되는데 일기내용은 너무 사적인 내용은 안쓰려고 하는 편이다. 꽃 같은 하루만 펼쳐지는 것은 아니라서 그런 것 같다. 

 

최애 생일 축하 예쁘고 귀엽게 다이어리 꾸미기
최애의 생일축하 다이어리 꾸미기

마스킹테이프의 중요한 역할

다이어리꾸미기는 마스킹테이프의 역할이 중요한데 이번 다이어리 꾸미기는 유독 그게 더 도드라졌던 것 같다. 생일파티 해주는 스티커를 골라놨고, 리본 마스킹테이프도 골라놓고 최애의 생일 다이어리 꾸미기를 하기 위해 폴라로이드도 준비했다. 최애가 생일날 케이크 앞에서 촛불을 켜고 소원을 비는 사진인데 나는 만반의 준비를 하고 다이어리 꾸미기를 시작했다.

일단 시작은 마스킹테이프가 다 한것 같다. 원색의 마스킹테이프를 붙여서 화려한 장식느낌을 내게 했다. 처음 사진을 봤을 때 한눈에 확 들어오도록 말이다. 리본 마스킹테이프는 빨간색이 주를 이루고 있다. 마스킹테이프는 다이어리의 시작이자 끝맺음을 할때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종류이기도 하고 마스킹테이프를 잘못 붙여서 색감이 안 맞거나 스티커와 어울리지 않는다면 스티커를 일일이 제거하고 다 다시 시작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이어리 꾸미기를 할 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쁘게 다이어리 꾸미기

다이어리를 예쁘게 꾸미려면 일단 색감이 굉장히 중요하다. 화려하게 할건지 파스텔톤으로 할 건지 핑크로 할 건지 등등 다양한데 나는 생일파티 느낌으로 꾸며야 해서 화려한 느낌으로 다채로운 색이 많이 들어간 스티커를 활용했다. 먼저 마스킹테이프를 붙여서 배치하고 그다음에 최애의 폴라로이드 사진을 붙여줬다. 그 주변을 스티커로 꾸며줬는데 생일 날짜도 코팅된 오로라 숫자 스티커로 붙여줬다. 그리고 엄청 큰 2단 케이크를 붙여줘서 폴라로이드와 대칭되게 붙여줬다. 폴라로이드는 최애의 이니셜도 알파벳스티커로 붙여줬다. 그리고 옆페이지에는 생일축하는 모습이 담긴 스티커를 붙여줬는데 색감이 다양해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 

 

가장 중요한 일기쓰기

다이어리 꾸미기를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끝맺음은 일기 쓰기다. 일기를 안 쓰면 끝맺음이 되지 않은 것 같은, 꾸미다만 느낌이 난 것같이 느껴진다. 그래서 웬만하면 일기를 쓰려고 하는데 나는 글씨체가 엄청 예쁜 편은 아닌 평범한 편인데,  올릴까 말까 조금 고민될 때도 있지만 그래도 일기를 꼭 써서 올리는 편이다. 마스킹테이프의 색감으로 맞춰서 오늘의 펜도 핫핑크계열로 골랐는데 잘한 선택이었다. 핫핑크 펜으로 최애의 생일축하 일기를 쓰고 핑크빛 테이프로 중간마다 중요한 부분에 밑줄을 그어줬다. 그러고 나서 오늘의 다이어리 꾸미기는 완성할 수 있었다. 

 

 

 

다이어리 꾸미기가 유튜브에서 유행인 이유 및 나의 다꾸 소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다이어리 꾸미기 열풍이 불고 있다. 다이어리 꾸미기는 일기장이나 플래너를 장식하고 개인화하기 위해 다양한 창의적인 기법을 사용하는 관행이다. 여기에는 스티커,

kimhawwah.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