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의 한 컷 / / 2023. 3. 22. 03:36

호보니치테쵸로 다이어리 꾸미기 스티커 배치하는 팁

반응형

최근에 원색 다이어리 꾸미기를 해봤는데 역시나 화려해서 재밌었던 다이어리 꾸미기였다.

호보니치테쵸는 내가 가지고 있는 게 A6여서 양면페이지 다꾸를 거의 대부분 했던 거 같다.

그럼 지금부터 스티커나 마스킹테이프를 배치하는 법을 소개해볼게요.

다이어리꾸미기한 페이지
다이어리 꾸미기한 페이지

 

호보니치테쵸 다이어리 구입하러가기
호보니치테쵸 구입하러가기

 

호보니치 다이어리커버 소개

 

호보니치테쵸 다이어리의 커버 원색에 맞춰 원색이 들어간 다이어리커버를 골랐다.
호보니치테쵸 다이어리커버

 

원색의 다이어리커버와 원색 다이어리 꾸미기가 잘 어울릴 것 같아 커버를 골라보았다.

 

1. 마스킹테이프 고르기

 

다이어리꾸미기 한 페이지 양면
다이어리꾸미기한 페이지 양면

나는 다이어리 꾸미기를 할 때 그날의 마스킹테이프를 고르고 메인 스티커를 고른 다음에

속지를 고르는 나만의 루틴이 있다. 마스킹테이프가 다이어리 꾸미기에서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은 내가 다른 다이어리소개글에서도 몇 번 강조했었다. 나의 다이어리 꾸미기가

마음에 드시는 분은 내가 색감을 어떻게 맞추는지 보셔도 좋을 것 같다. 원색의 비눗방울 

마스킹 테이프를 세로로 붙인 후 위, 아래는 마스킹테이프를 안 붙여주는 게 나을 것 같아서 비즈 

마스킹테이프 원색을 더 붙여 주었다. 그러고 나서 만족스러워서 원색 메인 스티커들을

하나하나 붙여주기 시작했다. 왼쪽부터 붙여주었다. 그러고 나서 가운데를 붙이는 게 아니라

오른쪽 사이드에 또 붙여주었다. 그렇게 완성할까 하다가 가운데가 빈 느낌이 나서 가운데를 

스티커로 채우기 시작했다. 

 

2. 메인 스티커로 꾸미기

 

 

다이어리꾸미기한 사진 조금더 확대해보기
오른쪽페이지 확대해보기

가운데를 꾸밀 때는 빨강이 주제가 되기 때문에 빨간색인 딸기를 같이 붙여보기로 했다.

결과는 잘 어울려서 만족스러웠다. 빈 공간은 작은 별갸루씰스티커를 썼는데 붙이는 자리마다

찰떡같이 어울려서 찐으로 만족했다. 더 사지 않은 과거의 나를 후회했다ㅠㅠ

 

3. 왼쪽 위는 가장 마지막에...!

 

다이어리꾸미기 확대한 왼쪽페이지
다이어리꾸미기 왼쪽페이지

나는 다이어리를 꾸밀 때 왼쪽부터 시작하는 편이다. 왼쪽 아래부터 시작하는데 가장 시선이

많이 가는 자리라서 그런 것 같다. 그리고 왼쪽 위는 일기의 시작점이라 가장 나중에 붙이는 게

습관이 되어버렸다. 다 꾸미고 남는 스티커들로 아니면 찜해놨던 메인스티커는 먼저 붙여놓고

다른 데코스티커들은 나중에 붙이는 게 나의 루틴이 되었다. 오늘의 날짜를 붙인 후 본격적으로 

일기를 쓰며 다이어리 꾸미기를 마무리했다.

 

편지 꾸미기 할 때 쓴 스티커들을 응용해서 그대로 사용했는데 꽤나 맘에 들었던 꾸미기여서

다시 기억을 되살려서 다이어리 꾸미기 할 때 재미있었다. 앞으로도 다이어리 꾸미기를 계속

올려보려고 한다 나의 스티커테라피는 계속될 것이다.

 

 

 

 

23년 호보니치 다이어리, 호보니치테쵸 데이프리, weeks 비교하기

호보니치는 A6사이즈가 유명하다 내가 갖고 있는 다이어리는 2023년 호보니치테쵸(영문판), 호보니치테쵸 데이프리(일문판), 호보니치테쵸 weeks(영문판)라서 일문판하고는 조금 다른데 사용하기

kimhawwah.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