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 정보 / / 2023. 4. 1. 04:57

국립 현대 미술관 과천관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모네와 피카소, 파리의 아름다운 순간들] 굿즈 구매, 전시 기간등 소개

반응형

모네와 피카소전 대표 이미지
모네와 피카소전 대표이미지

저번주 토요일 주말에 국립 현대미술관 과천관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여행기에 후기로 올렸던 모네와 피카소의 전시였으니까요. 한국에서 볼 수 있다니 아주 고마운 전시였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서울랜드와 국립현대미술관은 만차여서 서울대공원 쪽 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요 점심을 제대로 못 먹고 나와서 간단하게 잔치국수와 떡볶이를 먹었답니다. 4명이서 이렇게 먹었어요 별 기대 안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금강산도 식후경 잔치국수와 떡볶이금강산도 식후경 잔치국수와 떡볶이
금강산도 식후경 잔치국수와 떡볶이

 

1. 온라인 케이스 뮤지엄&오프라인 현대미술관 소품샵 굿즈소개

 

1) 본인의 취향을 저격한 모네의 수련들

소품샵에서는 사진을 찍기가 그렇더라고요 제가 가장 사랑하는 화가는 고흐지만 이상하게도 모네와 인연이 계속 닿네요. 모네도 제가 사랑하는 화가랍니다. 수련을 표현하는 방법이 너무 예쁘고 고상하다고 해야 할까요? 우아해서 제 핸드폰 케이스와 그립톡, 버즈프로 2 케이스, 키링을 다 섭렵했답니다. 보여드릴게요 저는 케이스 뮤지엄에서 미리 구입했었어요.

버즈 2 프로케이스에어팟, 버즈 케이스 하트키링
버즈프로2 케이스와 하트키링
모네의 수련중 하나의 핸드폰 케이스모네의 수련중 하나의 핸드폰케이스
모네의 수련 핸드폰 케이스에 그립톡을 부착한 모습

 

2) 온라인에서 모네의 굿즈 구입하기

그럼 온라인에서 모네 굿즈를 구입할 수 있는 케이스뮤지엄을 링크로 걸어드릴게요 아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케이스뮤지엄 바로가기
케이스 뮤지엄 바로가기

참고로 검색창에 '모네' 검색하시면 찾기가 더 쉽습니다. 확인해 보니 지금도 팔고 있네요. 

온라인에서 구입 못하신 분들은 현대미술관에 방문하셔서 소품샵에서 실물 보고 구매하셔도 됩니다.

 

2. 서울대공원에서 현대미술관까지 걸어가기 

거리가 꽤 되는데요 저희는 산책 겸 걸어가기로 했답니다.

아마 이번주 4월 1일에 가시는 분들은 벚꽃이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겠네요.

아름다운 봄의 장면들을 눈에 담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건희 컬렉션 모네와 피카소는 5월 14일까지 전시합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휴무일입니다.

그림같은 현대미술관 가는길 풍경이건희 컬렉션 현수막
그림같은 풍경과 이건희 컬렉션 현수막
이건희 컬렉션 현수막엄마와 같이 시간을 보낸 어린이미술관
이건희 컬렉션을 보러가는 길

 

1) 모네와 피카소 전시회를 기다리며

저희는 평일에 티켓예매를 못해서 주말에 현장판매를 하러 갔고요 오후에 가서 현장판매표가 남았을지 모르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러키 하게 저희를 끝으로 현장판매가 매진되었어요! 동생 생일에 간 전시회였는데 아주 운이 좋았습니다!

주말에 가실 분들은 오전에 가셔서 현장판매 구입하시고 다른 전시회랑 옥상정원도 구경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현대미술관에 갔더니 카페가 생겼더라고요? 저희는 늦게 가서 이용을 못했지만 카페는 오후 5시까지 운영이라고 하니 카페에서 시간 보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어린이 미술관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거기서 색칠공부를 나름 하면서 시간을 보냈답니다.

 

티켓과 같이 찍은 입구사진모네와 피카소 전시회 팜플렛모네와 피카소, 르누아르의 인연 소개
모네와 피카소전 입구

 

 

3. 파리의 아름다운 순간들 전시회

1) 모네의 수련이 있는 연못 작품사진

수련 사진 확대해서 찍은 모습모네의 수련이 있는 연못 작품모네의 작품 소개글
수련이 있는 연못, 모네의 그림과 설명

나는 전시회를 갈 때 정보 없이 가서 보는 걸 좋아하는데 파리의 오랑주리 미술관에 갔다 온 나는 모네의 작품이 한 점밖에 없어서 사실 처음에는 아쉬웠다. 그런데 생각하고 보니 한국에서 이렇게 모네의 작품을 가까이서 본다는 건 정말 뜻깊은 순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오래오래 눈에 담았다. 

 

 

2) 르누아르, 샤갈, 액자까지 명화다웠다

 

르누아르의 작품샤갈의 결혼 꽃다발샤갈의 결혼 꽃다발 설명
르누아르와 샤갈의 작품

 

나는 사실 화풍을 고르자면 샤갈의 화풍을 더 좋아하는 편이다. 그래서 결혼 꽃다발에서 오래 머물러 있었던 것 같다. 한국에서 전시회가 열렸을 때도 갔었는데 매우 인상 깊었던 기억이 난다. 나는 관심 있는 작가의 작품만 보는 경향이 있어서 좋아하는 작가의 작품을 더 열렬히 사랑해 줬다. 

 

 

4. 드디어 끝판왕 피카소의 작품 등장

이건희 컬렉션이 이렇게 많은 피카소의 도자기와 접시들을 소장하고 있는지 몰랐기에 접시들의 다양함과 도자기의 표현을 보면서 바르셀로나에서 봤던 피카소의 작품들이 떠올랐다. 바르셀로나 피카소 미술관에 있는 도자기 작품들의 개수만큼 비슷하게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이건희 컬렉션 소개피카소의 접시피카소의 접시
피카소가 빚은 접시
피카소의 올빼미 접시피카소의 올빼미 도자기피카소의 올빼미 도자기 2
피카소가 표현한 올빼미 작품들
사람의 표정을 표현한 피카소의 접시사람의 표정을 표현한 피카소의 접시 2
피카소의 다양한 작품들

다 찍지는 못했지만 피카소의 작품은 그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키기에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봐도 세련된 도자기의 느낌은 굉장히 놀라웠다. 오랜만에 문화생활을 해서 기분이 좋았다. 이번에 나의 컬렉션에 들어온 작품들이다. 나의 취향을 담은 작품 소개였다. 

 

 

5. 파리와 바르셀로나에서 모네와 피카소 전시회 다녀온 후기 

 

 

프랑스 파리 모네의 정원 및 모네 셀프 투어(오랑주리 미술관)

파리에 7박 8일 있으면서 근교 지베르니에 위치한 모네의 집에 갔다 오고 셀프 모네 투어를 했는데요. 같이 봅시다. 모네의 정원이란? 모네의 정원은 프랑스 지베르니에 위치한 아름답고 상징적

kimhawwah.com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카소 미술관 방문 후기 및 그의 일생 및 작품소개

스페인의 예술가 피카소의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미술관 소개와 미술관 감상문을 적어보겠습니다. 피카소의 작품 소개 파블로 피카소 (1881년-1973년)는 스페인 예술가이자 20세기 예술에서 가장

kimhawwah.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